|   | 
사랑방
공지사항
다볕소식
방문후기
다볕풍경
다볕7거리
자료실
묻고답하기

공지사항

[보도자료] 3년 더 장수하고 3년 더 젊어지는 선비문화탐방로 걷기!

조회 : 495 다볕지기

 

“3년 더 ‘장수하고’ 3년 더 ‘젊어지고’ 3배 더 ‘공부’도 잘 하게 하는 333 선비문화탐방로 걷기!”

 

 

함양군, 11월 11일(토) 오전 11시,

2017 선비탐방로걷기대회 … 동호정 장수기원 바위풍류주,

전통혼례올리기(실제), 전통놀이, 농특산물판매, 종이배띄우기,

봉전마을 탐방, 지리산흑돼지수육 및 산삼주 주막 등

 

출발: 함양군 안의면 소재 농월정 광장 오전 11시

도착: 함양군 서하면 소재 다볕자연학교 오후 1시

거리: 6키로

시간: 2시간

제공: 기념품(수제약초비누), 생수, 주먹밥

 

 

 

2017 선비문화탐방로 걷기대회가 오는 11월 11일 11시에 함양에서 열린다. 함양군 서하면에 위치한 다볕자연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볕 좋고 물 좋고 바람 좋은 농월정에서 거연정 다볕자연학교에 이르는 6km 길을 걷는 것이다.

 

선비탐방로 걷기 중 동호정 차일암 바위 웅덩이에 부어놓은 산삼막걸리와 전통감주를 표주박으로 한 잔 하게 되면, 3년을 더 오래 산다는 얘기가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.(산삼막걸리 및 전통감주 무료 제공)

 

그리고 선비탐방로는 조선시대 때 영남의 선비들이 한양 과거시험장으로 가는 바로 그 통로이며, 이 길을 걸어 많은 선비들이 장원 급제하였다. 따라서 이 길을 걷게 되는 학생들은 그 기운을 받아 공부를 더 잘 하게 되고 시험에도 척척 붙는다고 알려져 있어, 지금도 적지 않은 학생들이나 취준생들이 이 곳을 찾고 있다.

 

아울러 이번에 걷게 되는 선비탐방로 6키로 즉 6000미터는 더 건강해지고 젊어지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. 한 연구에 따르면 1미터 걸으면 1분이 젊어진다는데 6000미터면 6000분 즉 100시간이 더 젊어지는 것이다.

 

또한 행사종착지인 다볕자연학교 운동장에서는 실제 전통혼례, 종이배띄우기, 전통민속놀이, 쌀·고구마·호박·사과·오미자 등을 살 수 있는 시골장터 등이 운영된다. 주막에서는 국밥이나 지리산 흑돼지수육, 함양 특산의 산삼막걸리 등이 판매된다.

 

그리고 봉전마을의 명소인 서산서원과 아름지기 한옥, 삼강동 바위 등 역사성 깊은 선비마을 탐방도 준비되어 있다.

 

출발지에서 생수, 주먹밥, 약초수제비누를 무료로 제공하며, 다볕자연학교 행사장에는 참여자들을 위한 많은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. 부디 33한 선비탐방로 걷기대회에 오셔서 3년 더 장수하시고 3년 더 젊어지시고 3배 더 공부 잘하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.

 

*11월 11일 11시의 11은 튼튼한 두 다리를 상징합니다.

 

문의) 다볕자연학교 010 4029 3398

 

기사보러가기 (아래링크를 클릭해주세요)

http://www.gndomin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54479